이거 행사가기 힘들겠구만 잡소리


9월 23일에 열리기로 한 에어쇼 ADEX 2021. 코로나 때문에 못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열기는 여는 모양입니다. 저 역시 이를 위해서 준비를 하고 있는데 한가지 큰 문제가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검역이 많이 빡셉니다. 그냥 빡센 수준도 아니고 거진 불지옥 난이도더군요.




23일에 일반인 입장이 가능하긴 하지만 백신 2차 접종까지 끝내거나 72시간 이내에 발급한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PCR 음성만 나오면 OK였지?'라고 생각하고 별 것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다는 말에 얼굴을 찌푸렸죠. 알아보니 이거 발급받는게 제 기준으로는 엄청 빡셉니다.


대충 확인을 해 봤죠. 'PCR 음성 확인서'는 보통 요즘 같은 시기에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발급을 받는 문서입니다. 코로나 음성이라는 것을 해외 여러 기관에 제출 가능한 문서로 발급 받는것 까지는 알겠는데








그래서 이걸 어디서 뽑는담?




정보가 너무나도 난잡합니다. 어디서는 보건소 같은곳도 된다고 하고, 어떤곳은 보건소는 안된다고 하더군요. 또 어떤곳은 병원에서 만원 정도로 가능하다고 하고, 다른 곳에서는 10만원 넘는 비용이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그나마 확실한건 검사하면서 신청하고, 결과 나온후에 다시 가서 음성 확인서를 받아와야하니 두번을 가야합니다. 무진장 번거롭죠.



일단 정보를 모아서 확인을 다시 해 봐야겠는데, 이거 어쩌면 못갈지도 모르겠네요.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