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교환해야겠구만 먼지 쌓인 것들

최근에 구매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M2는 배터리 타임이 적은걸로 유명합니다. 미러리스 자체가 배터리 소모가 큰데 과거에 만들어놓은 배터리를 그대로 쓰기 때문이죠.

이 문제는 다음세대인 A7M3 부터 해결이 되어 단점이 아니게 되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A7M3 이야기. A7M2를 사용하는 저에게 배터리 타임은 사진찍는데 발목을 잡는 일이죠.

충전이야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에 마이크로B타입 USB 케이블로 충전은 가능하지만 이게 사진 찍는 동시에 충전도 안되니까 여차할때는 답이 없습니다. 그냥 배터리를 여러개 가지고 다니는게 답입니다.


그래서


마이크로B USB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와 카메라에 호환되는 배터리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충전기 만원에 배터리 각각 만원꼴 해서 총 3만원 정도. 소니 정품 배터리가 5만원 쯤 하니 싸게 산 편이죠.

배터리 용량은 정품보다 적지만 그래도 2개나 있으니 괜찮을거라 생각했습니다만





불량 걸렸습니다.




하루종일 충전해도 6% 이상 충전이 안되는 배터리가 하나 있습니다. 80%까지만 충전되면 그래도 몇시간은 쓸 수 있겠지 하면서 쓰겠지만 5%? 이건 진짜 10분도 못 버틸겁니다.

일단 교환문의를 넣긴 했는데 이거 오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교환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걱정이네요. 플레이X4 이전까지는 와 줬으면 하는데.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