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 스타는 돌아가겠지! 일단은 게임

최근에 어느 버튜버의 놀라운(…) 스타 실력을 보다가 문득 하게 된 생각.




오랜만에 스타를 돌려볼까. 저런 야한냄새(…) 풀풀 풍기는 영상을 보고 스타를 해보고 싶은건 당연한것이야.

그래, 이왕 설치하는거 메인 노트북에 하면 재미가 없을터이니




이걸로 한번 돌려보자!



스타1 리마스터는 이걸로 못 돌리지만 스타1 노멀이라면 상당한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문제 없이 돌아가는지라 당연히 이걸로도 돌아갈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아톰에 램 1기가라고 해도 486에 32메가 램으로 돌아가는 게임이 안 돌아갈리 없잖아요? 



그래서


플레이를 위해 일단 배틀넷앱을 설치하고, 배틀넷앱을 통해 스타를 설치했습니다. UMPC의 절망적인 속도 때문에 이 작업을 하는데만 1시간 가까이 시간이 소모되었지만, 그래도 일단 설치 자체는 되었습니다.

배틀넷을 계속 켜 놓고 있어야하기에 CPU 리소스를 계속 잡아먹어서 컴이 버벅거리겠지만


오랜만에 스타 배틀넷 가즈아아아아아!! 조선컴 소리 하는 놈들에게 진짜 조선컴이 무엇인지를 알려주자!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스타는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정확하게는 실행 자체는 가능했지만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안 나옵니다. 뭔가 해 보려고 클릭을 하면 프로그램이 응답하지 않는다며 게임이 꺼지더랍니다.




기껏 스타를 설치했는데 왜 안되는거야! 이런 현실이 있단 말이냐!

이유는 대충 예상이 가요. 스타도 업데이트를 하면서 UMPC로 돌리기 힘들 정도로 최소사양이 확 올라갔거든요. 옛날 스타라면 돌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최소한 현재의 스타는 안 돌아가요.






몇번의 시도를 더 해보고 고심한 끝에 스타1을 포기했습니다. 실행이 안되는것 때문인지 현자타임이 와서 스타도 그닥 하고 싶지 않고 말이지요.

받은 스타, 삭제해야지.




결론: UMPC는 취직에 실패했습니다(?)



덧글

  • 소시민 제이 2021/06/29 18:04 #

    둠은 되지 않을까요?

    ATM 으로도 돌리는게 둠이니...
  • 무지개빛 미카 2021/06/30 17:37 #

    저걸로 돌리시려면 과거 그 옛날 스타 1 CD 찾아봐야 할 껍니다. 아니면 토렌트 다 뒤져서 정말 옛날 스타를 받는 것 밖에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