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회에 통신사를 바꿔야지 잡소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는 3만원 조금 넘는 비용에 250분의 통화시간, 250통의 문자, 2기가의 데이터를 제공 했었습니다. 

보통은 무한요금제도 아닌 데이터 2기가로 어떻게 버틸 수 있냐고 경악을 하시겠지만, 데이터를 아끼기 위해 와이파이 위주로 사용하기에 나름 버틸만 합니다. 데이터 사용시에는 동영상도 못 보는 등 불편한게 여럿 있기는 했지만 지갑 사정을 생각해보면 어쩔 수 없는 이야기였죠.

무한 요금제를 써 먹으려면 최소 5만원을 써야한다고 생각했고, 굳이 바꿀 이유도 없다고 생각했던지라 이 상태로 계속 쓰고 있었는데…


최근에 통신사와 요금제를 바꿀 이유가 생겼습니다.




첫번째는



최근에 구매한 갤럭시 탭 액티브3 때문이죠. LTE 사용이 가능한 기종이니 LTE를 사용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요금제를 찾아보았죠.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한 통신사의 요금제를 찾아서 돌아다닌 결과, 적당한 것을 찾았습니다.

데이터쉐어링 가능에 통화 100분, 문자 100통. 데이터는 기본 15기가에 15기가 모두 소진시 3Mbps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데이터 무한 요금제. 현재 쓰는 요금제 보다 통화와 문자가 적어지지만 데이터는 말 그대로 압도적입니다. 어차피 통화와 문자는 잘 안쓰는지라 이 정도면 충분하죠.




두번째. 이게 가장 직접적인 이유인데, 요금제의 가격입니다.

2만원대 후반에 데이터 무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걸 알았더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턱없이 비싸게 느껴지더군요. 지금 번호이동을 하면 얻는 사은품도 있고, 훨씬 싼 가격에 더 만족스럽게 사용이 가능한데 굳이 현재 요금제에 남아있을 필요가 없죠.


그런고로 유심을 두개(메인폰용, 데이터쉐어링용)를 구매하고, 공인인증서도 새로 뽑는등 번호이동 준비를 거의 다 끝냈습니다. 내일 번호이동을 하면 그때부터는 밖에서도 LTE로 유튜브 시청이나 음악 스트리밍이 가능해질겁니다.



아이좋아





진짜 결론: 근데 데이터 무한 요금제로 바꿔도 데이터를 많이 쓸 일이 없습니다. 한달에 10기가 넘게 쓰면 많이 쓰는 달이 될겁니다.




덧글

  • 괴인 怪人 2021/02/15 07:33 #

    데이터 무한 요금제가 2만원 안밖으로 가능하군요

    저도 정보를 좀..(굽신굽신)
  • 2021/02/15 16:0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