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을 사야할려나 잡소리

현재 집에 있는 태블릿은 태클라스트의 Tbook16 power 이라는 모델입니다. 




듀얼OS라 윈도우, 안드로이드를 번갈아가며 쓸 수 있는 물건으로, 듣기로는 좋은것 같지만 실제로는 성능 때문에 상당히 어정쩡한 물건이죠. 듀얼OS 기종 중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성능인데도.

옛날에는 윈도우를 주력으로 사용했지만 이 물건보다 더 좋은 휴대용 윈도우머신을 구한 현재는 큰 화면으로 전자책을 보고, 타르코프에서 지도를 띄워놓고 보는 용도로 사용중입니다.

문제는 이런 간단한 작업 조차 성능적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방전이 빨리 된다던가, 렉이 걸린다던가, 갑자가 앱이 꺼진다던하 하는 불안정한 문제가 여럿 발생하고 있죠. 듀얼OS기종 중에서 상위권이라고 해도 성능이 그리 좋은 물건이 아닌데다 구입한지 4년 가까이 된데다가 꽤 하드하게 굴렸던지라 이렇게 되는것도 이상하지는 않죠.

그렇다보니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용으로 굴릴 태블릿을 구해야겠다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현재 생각중인 기종들은



적당적당히 싸고 굴려먹기 좋은 물건과



위의 물건보다 더 비싼 대신 성능이 좀 더 좋고 굴려먹기(물리) 좋은 물건이죠.





아무래도 가격차이가 2배 가까이 되는지라 고민이 많이 되긴 합니다. 어느걸 선택한담.


결론: 어느쪽을 선택하든 굴리는 방식은 똑같습니다. 액티브3를 구매하면 더 하드하게 굴리게 될 뿐,



덧글

  • 이젤론 2021/01/21 00:02 #

    원 UI 3.1 먹게되는 태블릿을 고르시면될듯. 무려 서브 모니터 역활도 된데요!
    https://youtu.be/Le_AfFtjEX8?t=188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