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자는 약 따위 안한다네 (사이버펑크2077 관련) 일단은 게임

사이버펑크2077에서 꽤 초반부 부터 받을 수 있는 퀘스트 중에 '버르장머리 고쳐주기' 라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총과 칼이 난무하는 나이트시티에서 맨손격투로 지정된 인물들과 싸워 이겨야 하는 퀘스트죠. 초반부에 얻을 수 있는 퀘스트지만 맨손 격투를 제대로 하려면 시간과 돈, 능력치 투자가 많이 되어야 하기에 초반부에 받아놓고 나중에 하게 되는 퀘스트 중 하나입니다.

4명(정확하게는 쌍둥이 2인분 까지 해서 5명)을 주먹으로 잡고, 플러스 알파로 갱단놈들 머리를 박살내면


챔피언과 붙을 수 있게 됩니다.





챔피언인 레이저 휴는 체력이 높은데다 주먹이 핵주먹급이라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기기 위해서 많은 고통을 맛보게 만드는 놈입니다. 지는 쪽이 보상이 더 좋지만 그래도 이왕 하는거 이겨야한다고 생각하고 링 위에 올라갔다가 레이저의 핵주먹에 나가떨어지곤 하죠.



V와 친분이 있는 리퍼닥인 빅터가 레이저의 약점을 알려주지만 그걸 노리기도 힘들죠.

그렇다보니 여러 플레이어들이 꼼수를 이용해서 레이저를 이겼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경기 시작 전에 링 위에 체력회복약을 깔아놓고 체력이 부족해질 때 마다 주워 마신다던가, 바닥에 상태이상과 도트뎀을 주는 둔기 깔아놓고 경기 시작하면 주워서 냅다 후드려패는 플레이를 한다던가


편하게 잡자면 그런 방법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승리자는 약 따위 안하고, 승리자는 무기 따위 안 쓰는 법입니다.







저는 정정당당하게 맨주먹으로만 레이저 휴를 잡기로 했죠.





링 위에 올라서는 정정당당하게 싸워야죠!








믿을 수 있는 것은 그 동안 투자한 능력치와 자신의 컨트롤 뿐!







구석에 몰아넣고 강약약강중간약으로 때리면 클리어!




한번 패배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진짜 못해먹겠네!' 수준이 아니라 '아, 스샷 찍다 실수로 죽었다' 정도였던지라 유구한 역사를 지닌 퀵세이브로드를 해서 결국 이겼습니다.




보상은 졌을때 보다는 짜지만 그래도 챔피언이 되었잖아요? 그거면 된거죠.



결론: 저는 승리자로서 약도 안 쓰고 무기도 안 썼습니다. 능력치를 맨손격투에 투자를 하고, 컨트롤로 이겨냈지요.

물론 저 혼자서는 이기기 힘들었을겁니다.





























외부의 도움이 있었기에 손쉽게 잡을 수 있었지요.











왜요. 버그는 안 썼다고요. 도움만 조금 받은 수준이라고요. 약과 무기가 없는 대신 치트 좀 쓸 수는 있죠(?)



진짜 결론: 승리자는 약 따윈 안쓰고, 무기 따윈 안씁니다. 하지만 뻔뻔한 승리자는 치트를 쓸 수 있으니 조심




덧글

  • 소시민 제이 2020/12/28 15:48 #

    에라이!
  • 타마 2020/12/28 16:15 #

    ...
  • 이젤론 2020/12/28 18:01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allen 2020/12/28 21:58 #

    오좁 얘는 하다가 안되서 다른애들로 4명 채워서 챔피언하고 했는데 그냥 고릴라 암과 약점공략+회피만 믿고서 하니까 어찌어찌 깨지더군요
  • 우뢰매 2021/01/01 17:41 #

    이놈과 싸울때 시간 느려지는거 쓴다던가 들었습니다;;

    아직 쌍둥이랑만 싸워서 이겼지만.....

    실제 보니까 움직임이...;;;


    전 편하게 무기 버그를 써야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