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2077 플레이 평 (사이버펑크2077 관련) 일단은 게임

사이버펑크2077이 발매되고 4일이 지났습니다. 저 역시 사펑이 나오고 나서 계속해서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제 플레이를 말하자면












버그 걸리고



버그 걸리고




버그 걸리고





조니와 함께 롤러코스터 타고



버그 걸리고



버그에 걸렸습니다.




그리고 버그에 걸려 게임이 튕긴 덕분에 현실게이트를 타고 포스팅을 하고 있는 중이죠.







이걸 하면서 생각했죠.



아니, 뭔 게임에 버그가 이리 많아. 내가 트리 오브 세이비어 할 때도 이 정도로 버그가 걸리지는 않았다.




예, 버그가 많습니다. 저 처럼 물건이 공중부양하고 화면이 검게 변하고, 대사가 안 나오고, 대머리가 되는건 그나마 양반입니다. 심한 경우는 게임이 튕기거나, 아예 게임이 실행이 안 되는 경우도 있는 모양입니다.

그나마 저는 PC로 하고 있는지라 문제가 덜한 편인데 콘솔판은 진짜 개판인 모양이더군요.




PC로 사길 잘했어요. 트레이너 같은걸로 돈 무한 치트 같은걸 적용하고 쉽게쉽게 플레이 하려고 했는데 본의 아니게 덕을 봤습니다.






게임 자체는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완벽한 자유도를 자랑하는 게임은 아니고 흔히 말하는 유비식 오픈월드에 가까운지라 자유도에 제한이 여럿 있습니다. 저는 유비식 오픈월드도 괜찮게 플레이 하는지라 별 부담이 없습니다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모양이더군요. 기대 많이 하셨다면 실망감이 클겁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이 물건을 만든 회사가 CD프로젝트 레드라는 점입니다. 사후지원을 잘 해주기로 유명한 회사니 버그 수정은 많이 될겁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정 구매를 하신다면 지금 말고 나중에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충 확장팩급 DLC가 나올때 쯤? 그때 쯤이면 버그가 잡혀서 플레이 하기 편해질겁니다. 물론 DLC의 버그로 다시 고생할지도 모르지만요.


결론: 기대한 것 보다는 별로긴 하지만 할만합니다. 재미도 있어요. 근데 높은 평가를 줄 수는 없습니다.

진짜 결론 : 게임 자체가 사이버펑크물이다 보니 버그를 그냥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머리일때는 '시각장치에 이상이 생긴거겠지.' 하고, 화면이 검은색으로 나올때는 '몸에 데미지를 많이 입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공중부양 하는 물건들은 '사이버펑크니까!' 하면서 넘어가고 있습니다.


게임 출시 전 부터 이런 짤들이 마구 돌아다녔던지라 버그로 인한 기괴한 모습들은 그냥 연출이거나 버그도 컨텐츠라며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진짜 진짜 결론 : 악평이 많기는 한데 저는 재미있게 즐기고 있어요. 재미가 없었으면



이것 처럼 그냥 때려치워요.




덧글

  • 나인테일 2020/12/15 17:14 #

    욕 할 거리가 한 무더기로 나오긴 하는데 결론적으로는 재미있어서 욕하며 하게 되는 걔임
  • 뇌빠는사람 2020/12/17 12:56 #

    재미가 있어서 좆같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