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껏 극단적 선택을 했더니? 잡소리

요즘 계속 문제를 일으켰던 새 노트북의 사운드 드라이버는 저에게 큰 스트레스를 줬습니다.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를 해도, 뭘 해도 해결이 안되더랍니다.

스트레스 끝에 저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로 했죠.


윈도우 폭★8이다!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윈도우를 폭파시키고 새로 설치하면 어지간한 오류는 죄다 처리가 되죠.

사운드 드라이버가 다른 무언가, 예를 들어 그래픽 드라이버 같은거 말이지요, 와 충돌해서 이렇게 된 것이 아닌가 싶어서 말이지요. 이런 경우는 그냥 날리고 다시 설치하는게 더 빠르겠다 싶었지요.



물론 몇일간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고, 하드디스크의 권한을 다시 돌리는 귀찮은 짓을 해야겠지만 그래도 노트북 구매한지 얼마 안되서 할만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들여 윈도우를 다시 설치했죠.








안 고쳐지더군요.





윈도우를 설치해서 드라이버가 다시 설치되도 증상은 똑같았습니다. 완전 개고생을 한거죠.

기껏 윈도우를 다시 설치했는데 이런 결과가 나오니 진짜 한숨만 나오고 포기하고 싶더군요. 그냥 기기 특징이라고 생각하고 이 상태로 사용하거나 사운드 블라스터 같은 외장 사운드 카드 사서 써야하나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를 날리고 다시 설치하니 되더군요.

문제 해결하려고 여러번 해봤던 짓이긴 합니다만, 진짜 이상한건 이 사운드 드라이버는 노트북의 제작사인 HP가 아니라



레노버에서 다운 받은겁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검색했을때 여기가 뜨길래 마지막으로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설치해봤는데 엄청 잘 되더군요.




 이런 일은 저도 처음인지라 문제가 해결되어 시원하다고 생각을 하면서도 동시에 어이가 없더군요. 아니, 경쟁사에서 받은 드라이버가 더 잘되는건 왜 그런겁니까. 설명을 해보세요, 휴렛팩커드.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