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갈아치울때가 되었군요 잡소리

어제 밤, 친구가 노트북에 이상이 생겼다고 카톡을 올렸습니다.


해당 노트북은 한성 컴퓨터의 포스리콘 1500 이라는 모델입니다. 본래 제가 사용하던 노트북이였지만 새 노트북을 사고 친구에게 중고로 15만원에 넘겼지요. 당시에도 이상이 좀 있긴 했지만 게임 같은 하드한 작업을 하지 않으면 문제는 없었던지라 친구는 꽤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만, 결국 맛이 갔습니다.

제가 하드하게 쓰고도 7년이라는 세월을 버텼으니 대단하긴 하죠.


노트북이 맛 갔으니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해야하지만 친구의 예산은 30만원 안쪽. 이 가격이면 신형노트북은 진짜 애매한 물건밖에 없고, 중고도 포스리콘 1500 과 비슷하거나 약간 좋은 정도의 물건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대신 제 노트북을 중고로 사는게 어떻겠냐 이야기를 해 봤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GL62 7RD i5 모델은 중고에 보급형이라고는 해도 게이밍 노트북이고, 이상도 없고 성능도 친구가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거든요.



그럼 저는? 새 노트북을 사야지요.



그래서 지금 엄청 고민중입니다.



저 역시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서 많은 돈을 쓸 수는 없습니다. 그 한정된 예산으로 되도록 좋은 노트북을 사야하는데 이게 제약이 엄청 크더라고요.

특히 나중을 위해 썬더볼트3가 달린 노트북을 원하는데 원하는 스펙에 이게 달리면 가격이 140만을 쉽게 넘기는지라 엄청 부담스럽습니다. 썬더볼트를 포기하고 구매한다고 해도 기기가 많은지라 비교해보고 가격보고 생각중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SSD와 HDD 둘 다 들어가고 성능도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MSI GL65 9SD를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성능이 조금 떨어지고 가격이 조금 비싸라도 썬더볼트3가 달려있는 HP 오멘 15-DC0116TX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고 말이지요.


빨리 선택해야 친구에게 노트북을 팔아먹든 말든 하는데 이거 엄청 고민이 되는군요. 끙



결론: 참고로 제가 현재 노트북 고르는 기준은

1. SSD와 HDD를 둘 다 넣을수 있을것

2. 그래픽카드는 못해도 GTX1660TI 혹은 GTX1070 이상

3. 썬더볼트3 달려있으면 좋음

4. 레노버나 에이서는 싫음



덧글

  • 해색주 2020/07/30 20:28 #

    에이서는 그렇다 치고 레노버는 싫어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 잉붕어 2020/07/31 08:48 #

    A/S가 별로라고 소문이 자자하거든요. 어지간하면 A/S 받으러 서비스 센터 갈 일이 없는 저도 이건 아니다 싶을 정도의 이야기가 여럿 보이는지라 호감이 안 갑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