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이 맛이 갔습니다. 잡소리

어제 밤, 웹서핑을 하던 도중 갑자기 '로컬 디스크 D'가 인식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하드디스크가 맛이 간건가 해서 뜯고 여러가지로 확인을 해 봤습니다.

증상은 크게 세가지입니다.

1. 하드디스크를 인식 못함

2. 외장하드를 물리면 노트북이 거의 멈춘 수준의 속도가 됨

3. 노트북 키보드가 먹통이 됨. 장치 인식 자체는 되는 모양.


그래서 노트북 하판을 뜯고, 전에 쓰던 1테라 노트북 하드디스크를 연결하고, 하드디스크와 SSD의 위치를 변경해보고 여러가지 방법을 써 봤습니다.

그리고 저는 결론을 내렸죠.


OS가 맛이 갔다



 1테라 하드에 있는 구버전 윈도우10으로는 키보드와 하드디스크 모두 인식이 잘 됩니다. SSD의 현버전 윈도우 10이 인식이 안되는거죠.

구버전은 되는데 현버전은 안된다? 그건 윈도우 문제라는거죠. 뭔가 꼬였다는겁니다.



결론이 이렇게 났으니 저는 나름 안심이 되었습니다. 윈도우 새로 설치해야한다고요? 좋은건 아니지만 끔찍하지는 않습니다. 처음에는 하드를 새로사야하나, 노트북을 새로 사야하나 고민을 막 했으니까요.



지점복원을 해도 먹통이니 마지막으로 윈도우 업데이트에 희망을 걸고 업데이트를 해 볼 생각입니다. 그러고도 안된다? 진짜로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야지요.


결론: 자기 전에 바이러스 검사를 켜 놓고 잤습니다. 바이러스가 원인이 아닐까 하고 말이지요. 그랬더니 꿈에서 바이러스 검사 결과 'KUME' 라는 바이러스 파일이 발견되었고, 삭제를 하니 모든것이 해결되더군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바이러스 하나 삭제했는데 여전합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