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변태같은 물건이 나온다! 먼지 쌓인 것들

저는 UMPC 같은 물건을 좋아합니다. 작은 몸집에 부품을 꾸역꾸역 우겨넣어 어찌어찌 작동하는 모습에서 경외감을 느끼곤 하거든요. 상당히 변태같은 감성이지만, 좋아하는건 좋아하는겁니다.

작년에는 UMPC의 방계 후손 쯤 되는 미니노트북을 구하겠다가 이리저리 정보를 구하며 돌아다녔고, 그 결과 현재 사용중인 onemix2s를 구매했습니다. 꽤나 비싼 물건이지만 당시로서는 구할 수 있는 물건 중 최고사양이였던지라 만족하며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onemix2s를 구매한 이후 이런 미니노트북에 거의 관심을 끊고 살았는데



완전 취향저격의 변태같은 물건이 나온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초미니 노트북 시장을 선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GPD사에서 그 동안 만든다 만든다 했던 GPD WIN MAX의 사양을 알게 되었거든요.








일단 성능도 동급기기 중 최고사양이 되었고, 크기도 커졌습니다. 키보드는 GPD POCKET 시리즈와 비슷한 크기가 되었고, 듣자하니 백라이트를 지원한다고 하는군요.




아주 마음에 들더군요. 지금 사용하는 onemix2s의 완전 상위호환입니다. 지문인식 기능이 없는건 아쉽지만 그래도 성능을 생각하면 참을만합니다.






쿨링팬도 하나 추가되어 이제는 2개입니다. 물론 쿨러가 2개라도 크기가 크기인지라 발열제어는 힘들겁니다. 그래도 하나인것 보다 났죠.





그리고 이 물건에서 가장 마음에 든 점은


이거 썬더볼트3 지원합니다.







eGPU 연결해서 돌릴걸 생각하니 아주 마음이 설레는군요?


물론 eGPU를 달아도 쓰로틀링 때문에 완벽한 성능을 낼 수 없을겁니다. 아직 가격 공개는 안 되었지만 GPD WIN MAX에다가 eGPU, 그래픽카드를 살 돈으로 제대로 된 게이밍 노트북을 사는게 더 나을겁니다.



근데 이왕이라면 한번 해 보고 싶지 않나요? 저 작은 물건에 eGPU를 달아서 이리저리 만져보고 싶지 않나요?



결론: 가격이 얼마 나올지는 몰라도 적어도 140만은 나올거라고 봅니다.



덧글

  • 로그온티어 2020/03/30 21:16 #

    이런 걸 좋아하시다니! 해커 감성(?)이 있으시군요 압니다
    곧 로브를 두르고 은둔하면서 하드코딩을 하실 지도...
  • blackace 2020/03/30 21:26 #

    일단 터치스크린 아니라면 큰 관심은 없습니다만 적어도 터치패드는 달려 있네요. 1035G7니까 iris덕에 iGPU로 쓰더라도 이전 8100y 달린놈보다는 확연히 성능은 낫지 싶습니다. 다만 gpd가 배터리를 만족스럽게 넣어준 적이 별로 없어서... gpd win 2 뺴고는 가용시간이 엉망진창이었죠. 저정도 사양이면 스크린이 아무리 작아도 해상도가 FHD급은 될테니 최소 50Wh는 넣어줬으면 합니다. 현실은 39Wh나 넘겨주면 천만다행이겠지만...
  • 잉붕어 2020/03/30 22:09 #

    정보를 찾아보니 터치는 10점 터치까지 된다는 모양입니다. 근데 해상도는 HD라네요.
  • blackace 2020/03/30 22:40 #

    HD인게 차라리 나을지도요. 그럼 배터리만 좀 크게 넣어주면 노려볼만 하곘군요 ㅎㅎ
  • RuBisCO 2020/04/01 11:28 #

    원래 AMD로 나오기로 했던게 그냥 지연되다가 인텔로 나왔죠. 뭐 SCAM-z처럼 영영 안나오는 것 보단 낫다고 보지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