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되어 많은 사람들이 슬퍼(?) 하는 포켓몬 일단은 게임



현재 논란이 크게 일고 있는 포켓몬 신작 소드실드가 15일에 발매됩니다.

루머에 따르면 현재 삭제된 포켓몬은





(흰색- 삭제, 녹색 - 생존, 분홍색 - 갈라르폼 존재, 보라-지역진화)

대충 60% 정도 삭제 되었습니다. 전설의 포켓몬들은 죄다 삭제, 스타팅 포켓몬 조차 리자몽 계통을 빼고 죄다 삭제되었습니다.

특히 스타팅 포켓몬 삭제는 사람들에게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팅 포켓몬 말고도 삭제되어 사람들이 슬퍼(?)하는 포켓몬이 하나 있는데





















이 친구입니다. 1세대 포켓몬인 슬리퍼. 실전에서는 써먹기 애매한 마이너 포켓몬이지만










특유의 외모와 최면을 건다는 컨셉 때문에 2차 창작물에서는 아주 메이저 한 포켓몬이죠. 특히 R-18한 쪽으로.


하지만 이런 메이저한 포켓몬도 게임 프리크의 핑거스냅보다 더 악랄한 삭제에는 버틸 수 없었습니다.









이번 소드실드는 주인공인 우리를 포함해서 소니아, 야청, 마리등 여캐들 만큼은 이쁘게 잘 뽑혔다고 하는데 슬리퍼가 빠지다니, 이건 심각한 문제입니다.



특히


격투 타입인 채두를 이기려면 에스퍼 타입인 슬리퍼가 필수란말입니다(?) 근데 슬리퍼를 삭제했다고요? 이거 아주 심각하네요.





그래도 2차 창작의 경우 해당 지방에 없는 포켓몬을 데리고 올 수라도 있지 현실은 정말이지....






결론: 스위치가 있지만 소드실드를 살 마음은 없습니다. 당연히 포켓몬 삭제 때문에 말이지요. 슬리퍼 삭제는 농담으로 슬퍼하는 정도지만



버섯모는 분노 할 정도거든요. 3세대 시작해서 어쩌다 잡은 버섯꼬를 진화시켜 마하펀치 뽕을 맛보게 해 준 제 파트너를 삭제했다고요? 하고 싶겠습니까. 현 상태로 계속 이어진다면 소드실드 살 바에야 3DS 사서 울트라썬 울트라문 하고 맙니다.




덧글

  • 타마 2019/11/06 15:25 #

    "DLC로 누락된 포켓몬을 즐겨보세요!" 라는 소리도 할까봐 겁납니다.
  • Shishioh 2019/11/24 10:21 #

    채두도 푸켓몬인가요... 인강형 포켓몬도 있었구냐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