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나중에 한국어화 될 줄 알았는데? (별의 커비 관련) 일단은 게임

나름 별의 커비를 좋아하고 있지만 주머니 사정 때문에 스위치판 별의 커비를 못사고 있는 상황인데


HAL연구소에서 신작을 내놨습니다. 기본 무료플레이에 아이템 구매에 과금이 있는 F2P 형식의 게임입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 발표되었고, 닌텐도 다이렉트가 끝나자마자 바로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해당 소식을 듣고 그럼 일본 스토어 쪽에는 풀렸겠구나 해서 일단 일본어판으로 해 볼까 했는데





한국어로 나오더군요. 일본 스토어에서 구매했는데 이렇게 나온다는건





영어, 일본어와 함께 한국어판도 동시에 배포되고 있다는 말이죠.










나중에 한국어 패치 할 줄 알았는데 한국어로 동시배포라니, 감사! 압도적 감사!




요즘 닌텐도에서 게임을 한국어화 해서 내놓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더군요. 데몬 엑스 마키나도 그렇고, 제노블레이드도 그렇고.

한국어화 게임이 많아진다는건 좋은 소식입니다. 그러니까 제노블레이드 리마스터 내 놓는 김에 제노블레이드2 한국어화도 해 주세요, 굽신굽신





아무튼





일본어로 플레이 할 줄 알았던 게임을 한글로 즐겨봤습니다.





게임 자체는 2분30초 내에 중간보스 하나를 잡는것이 목표입니다. 최대 4인까지 플레이 가능하고, 당연히 멀티플레이도 되지요.



물론 멀티를 하려면 스위치 온라인에 가입해야하지만.






가볍게 즐길만한 게임입니다. 친구가 집에 왔을때 스위치 컨트롤러 하나 주고 같이 플레이 할만한 파티게임입니다.

약간 아쉬운점이라면 커비가 무기를 들고 싸웁니다. 즉, 별의 커비 시리즈의 전통인 흡수와 카피 시스템이 없다는 겁니다. 물론 게임의 특성상 해당 시스템을 넣기 매우 힘들다는 점을 감안해야겠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건 할만한 게임을 공짜로 내놓아주신 HAL연구소와 닌텐도에 감사를!




결론: 물론 저는 이걸 잡고 있을 시간이 없습니다. 오늘은


츤데레 자판기와 같이 놀아야하고





몇시간 후에는



신대륙으로 향해야합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