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P 교체를 위하여 다녀왔습니다 먼지 쌓인 것들

얼마전에 언급했지만 현재 사용하는 샨링M2s는 상태가 좀 안좋습니다. 용두가 가끔 떨어져나가서 주머니속을 돌아다니곤 하죠.

터치가 안되는 물건이라 용두가 날아가면 그대로 쓸모없는 물건이 되기 때문에 결국 샨링M2s는 집에 뒀다가 비상시에 쓰는 비축물자(?)로 결정, 새로운 DAP를 구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DAP 후보군을 정하고 나서



그 DAP를 청음할 수 있는 매장으로 향했죠.



후보군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코원의 플레뉴D2




소니 NW-ZX300







그리고 소니 NW-A55






청음에 사용한 헤드폰은 현재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MDR-1000X였습니다.


각 기기를 듣고 제가 내린 결론은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바로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이였습니다.


플레뉴D2도, 소니 NW-ZX300도, NW-A55도, 심지어는 백만원이 넘어가는 NW-WM1A와 지금 쓰는 샨링M2s도 제가 듣기에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어느정도의 차이점이 느껴지기는 하지만 체감상으로 성능이 좋아서 그렇다기 보다는 기기특성이 그렇다 라는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 이는 사용하던 MDR-1000X의 성능이 기기들의 성능을 받춰주지 못해서가 아닐까 합니다만, 반대로 말하자면 어차피 MDR-1000X로 들을거 괜히 비싼거 사 봤자 돈낭비겠구나 싶었습니다.

결국 제가 내린 결론은 생각한 금액내에서 무조건 성능이 좋은 기기를 구하는게 아니라 내가 마음에 드는것 + 적당히 싼것 으로 마음이 돌려졌고




결국 NW-A55를 구매했습니다. 후보군들 중에서 가격이 가장 싼 것도 있고, 사운드가 마음에 들었다는 점, 소니 워크맨이라는 브랜드에 어느정도의 선망과 사용시 꽤나 편했던 UI, 그리고 블루투스와 라디오 기능을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완전 마음에 든 것도 아닙니다. 빌어먹을 전용케이블에 블루투스를 통한 원격 제어가 안되서 편의상으로는 M2s보다는 딸린다는 느낌이 강했거든요.


나름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기껏 싼걸 구매했는데도 케이블이나 여러가지 문제로 돈이 더 나가는게 문제지.




결론: 사실 살때만 해도 케이블 걱정은 크지 않았습니다. 워크맨에 사용 가능한 변환 커넥터가 있다는걸 알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서 평소에 그거 끼워넣고 다니면 되겠지 싶어서 구매할려고 봤는데




가격이 이렇더군요. 가격이 최고 20만원대에서 최저 5만원대. 참고로 배송비는 못해도 만원 이상.




케이블을 여러개 사고 말지



덧글

  • 은이 2019/08/14 14:23 #

    저긴 유료퇴장 하기로 무서운 쉐.....군요.
    무선만 쓸거면 딱 지금 사신게 적당.. 욕심내서 소니 4.4밸런스를 노리는 zx300정도가...
    케이블은 소니 22핀 케이블로 검색해서 적당한거 쓰시는게 맘편하실듯 ㅎㅎㅎ
  • PFN 2019/08/14 18:15 #

    전 이 시국에는 결국 안드로이드가 장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코원에서 안드로이드 DAP을 하나 찍어주면 참 좋을텐데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