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에 대해서 알았을때 반응 일단은 게임


사실 랑그릿사 모바일이 나왔을때, 제 반응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그도 그럴게 저는 모바일 게임에 선입견이 있거든요. 콘솔게임 IP를 모바일게임으로 내놓는다고 하면 대부분 게임이 미친 과금에 영 아니라고 생각을 먼저 하며 평가절하를 합니다.

안 좋은 버릇이죠. 근데 그게 또 대부분 맞거든요.




당연히 랑그릿사 모바일의 경우도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랑그릿사 1 & 2가 한참 논란일때, 모바일판이 훨씬 났다는 소리를 들었는데도 말이지요.




아무튼 처음 봤을때 제 생각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일단 랑그릿사 팬도 아니고, 차라리 할거면 현재는 고전게임으로 분류되는 콘솔판 랑그릿사를 구해서 하고 말지 라는 생각을 할 정도였습니다.


그러다가 우루시하라 사토시도 나중이지만 참여했다는 것과, 지나가다가 플레이 하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는것, 아는 분들도 랑그릿사 모바일을 하는걸 보고 평가가 좀 변했습니다. 평가가 '별로겠지' 에서 '나쁘지는 않은 모양인데?' 로 바뀐거죠.


그리고 오늘, 제 평가는 또다시 바뀌었습니다. 어떤 사실을 알게되어 확인을 위해 인벤에 들어갔고, 디스이즈게임에 들어갔더니


























이런게




있더군요.


















아니, 그도 그럴게 초형귀라고요? 랑그릿사 전통의 초형귀요.

진짜 상상도 못했네요. 초형귀가 나온다고요? 그럼 랑그릿사의 전통을 살린 갓겜이죠!



아, 물론 그것과 별개로 할 생각은 여전히 없습니다. 소녀전선도 겨우겨우 잡고 있을 정도로 힘든지라 다른 게임을 잡고 있을 여유는 없거든요.



결론:기초초초형귀 



덧글

  •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9/08/12 13:17 #

    단순히 한번만 출현하는게 아니라..
    매일 일반던전에서 캐릭터의 직업 능력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수급을 위해서 매일 돌아야하고...
    한정 이벤트에서도 가끔 적이나 아군으로 출현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