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것을 지를지 고민 중입니다 일단은 게임

저는 한 물건을 지를까 하고 주시중입니다.


가끔가다 포스팅 내용으로 써 먹은 GPD의 휴대용 컴퓨터인 GPD win2죠. 현재 쓰는 태블릿PC인 태클라스트 Tbook16 power의 성능적 한계를 느껴서 이를 대신할 물건을 찾고 있거든요. 이왕이면 용량확장이 가능하고, SSD가 달려있는 물건으로 말이지요.

GPD win2는 그런 제 취향에 적합한 물건입니다. 교체 가능한 SSD도 있고, 게이밍컨셉으로 나온 물건이라 웹서핑 돌리는데는 충분하죠. 문제라고 할만한 작은 키보드도 웹서핑 용도로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대충 장단점을 이야기 하자면


장점

1.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2. AAA급은 힘들어도 웹서핑 하는데 충분한 성능

3. 교체 가능한 SSD


단점

1. 비싼 가격

2. 가격대비 부족한 요소(특히 키보드 백라이트)

3. 배터리 시간

4. A/S 문제


대충 이렇군요.



현 시점에는 구매하기 조금 부담스러운 기기이긴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80만, 중고로 해도 60만이 넘어가는 물건인지라. 일단은 보유하고 있는 돈을 생각해서 이번달 중순까지는 버텨보고 이후에 살지말지를 결정하자고 생각하는 상태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살까말까를 고민하며 버티는데 다른 물건에 급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이거죠. 닌텐도 스위치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번들 패키지.


최근에 비타가 단종된 충격(…)에 의한 마음의 공허함(…)을 달래기 위해서 이걸 구매할까 고민을 하고 있죠.

이전까지는 닌텐도 코리아의 행동 때문에 구매를 꺼려했지만, 최근에 OS한글화를 시작으로 뭔가 하려는 행보가 있기에 급 관심이 가고 있죠. 무엇보다 위의 기기는 스위치에 스매브라까지 붙여주는 물건이니 이걸 지르면 한동안 만족스럽게 플레이 가능할겁니다.


대충 장단점을 이야기 하자면


장점

1. GPD win2의 절반 정도밖에 안하는 가격. 때문에 지금 당장 구매 가능

2. 휴대용 콘솔이라 휴대 플레이 가능

3. GPD win2에 비해 확실한 A/S

4. 앞으로 개선될 한국 서비스


단점

1. 오직 게임을 위한 기기

2. 게임 구매와 악세사리 구매가격이 추가로 들어감

3. 웹서핑 불가

4. 스매브라 이외에 현재까지 땡기는 한글화 게임이 없음







이번달에는 둘 중 하나만 구매 가능하기에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나중에 지르더라도 휴대용 PC로서 사용 가능한 GPD win2냐, 아니면 휴대용PC로 쓸 수 없지만 당장 구매 가능한 닌텐도 스위치냐. 고민이군요.


결론: 둘 중 하나를 사면 당분간 다른 물건은 구매할 생각이 없어질겁니다. 그도 그럴게 5월에 크게 돈 쓸 일이 있는지라.




덧글

  • 타마 2019/03/06 11:29 #

    스위치 한표요~ 1번은 비싸긴한데 너무 애매한 위치의 물건 같은...
    차라리 게임에 집중하는 싼 물건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스위치 잘 쓰고 있어욥
  • TK-旧시로 2019/03/06 12:10 #

    지금 잉붕어님 취향으로라면 gpd win2를 추천하겠습니다. 끌리는 게임이 없다 하심이 가장 걸리는군요 ㄷㄷ

    둘다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는 역시 케바케입니다만 gpd win2는 에로게 구동이 된다는게 최고 장점입니다(?)

    단 게임 최적화 여부가 걸리는데, 소울칼리버6이 의외로 엄청 잘 돌아가는데, 2d 샌드박스 게임인 스타바운드는 무슨 이유에서인가 안됩니다 ㄷㄷ... 잘 생각하시고 구매하시길.
  • 라그힐트 2019/03/06 13:13 #

    전 스위치 한표. 휴대용의 인터넷 기기는 요즘 스맛폰이 워낙 압도적이라...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