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기술력에 대하여 이제 애니쪽을나눠야지

지금까지 조이드 와일드에서 나온 것을 보면 데스메탈 제국측은 조이드들을 공격용도로 잘 써먹는데 비해서 보통의 마을들은 조이드만이 아니라 조이드 파일럿들까지 꺼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5화에서는 왜 꺼리는가에 대해서 단편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조이드를 이용해서 마을을 침략하는 존재는 데스메탈 제국만이 아니였기 때문이였죠. 산적처럼 마을을 습격하는 조이드 파일럿들의 모습이 살짝 나왔습니다. 쿠와가 같은 소형 조이드 두마리 만으로도 마을이 초토화 되는걸 봐서 인간에 비해 조이드들이 얼마나 강한지, 그리고 얼마나 조이드에 대한 마을방비가 안 되어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니 일반적인 마을에서 조이드와 조이드 파일럿에 대한 평이 안 좋을수 밖에 없죠.





그에반해 6화에서 나오는 마을들은 조이드에 대해 조금 다른 인식을 보였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조이드들에 호의적인 모습을 보이지요.



아라시조차 이렇게 호의적인 모습에 놀라는 반응을 보이는데, 이에 대해 촌장은 이 마을이 조이드 헌터라고 하는 존재들에 의해 세워졌고, 조이드 헌터들도 가끔 마을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인근에 조이드들이 발굴되니 조이드에 대한 인식은 나쁘지 않습니다.


옆마을과 함께 축제를 벌여 조이드 인형을 들쳐매고 서로 싸우는 이벤트도 할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마을의 시작부터가 조이드와 연관이 있고, 조이드를 접하는 일이 많다보니 인식이 좋은 모양입니다.

근데 그런 마을도 조이드를 마을 방어무장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어째서






그리고 기술력에 대해서


5화에 나온 히로인인 펜네는 와일드 라이거를 보고는 아라시에게 물어봅니다.



조이드 메인터넌스 언제 했어? 라는 말에 아라시의 반응은



메인터넌스? 그게 뭐임?








이에 펜네가 직접 와일드라이거를 수리합니다.



펜네의 수리를 통해 조이드 내부는 오일이 흐르는 등 보통의 기계들과 별 다를 바 없다는 것과 현실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공구만으로도 어느정도의 수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펜네가 와일드라이거를 수리하는 것은 민간에서도 수리기술 자체는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긴, 조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수리기술이 없는건 좀 이상하긴 하죠.

데스메탈 제국 보다 떨어지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 모습을 보니 수리기술이라도 있는게 어디냐 싶네요.





결론 : 여담으로 데스메탈 제국의 우월한 기술력을 이번에도 볼 수 있었는데요



정찰병들이 사용하는 쌍안경은 전자구동인지 야간에도 잘 보이는 모양입니다.







전자장치는 거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컴퓨터도 사용합니다. 딱 보니 데스메탈키와 관련된 자료를 만지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데스메탈제국의 군생활도 어느정도 볼 수 있었는데요,


기존에 나왔던 소대장들은 아라시에게 깨졌다고 강등 당한 모양입니다. 한번 깨진걸로 소대장에서 강등할 정도면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실력주의 사회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대장을 쉽게 바꿔먹는걸 보니 인재는 풍부한 모양입니다.


우월한 과학기술에 풍부한 인재라니, 과연 세계정복을 할 만 하네요.



덧글

  • 존다리안 2018/08/11 16:36 #

    하긴 초짜에게 깨질 정도의 녀석들이라며 강등당해 싸긴 해요.
    처형은 않는 걸 보면 처벌 수위는 적절히 정해진 모양이군요.
  • 포스21 2018/08/11 17:22 #

    신작 조이드... 이것도 몰아서 한번 봐야 하는데... 밀린게 많아서..
  • 콜타르맛양갱 2018/08/11 19:43 #

    복장만 빼고 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