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PSN 무료게임에 낚였습니다 (보더 브레이크 관련) 일단은 게임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를 그만두기로 한 이후, 저는 바로 다른 게임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나온다는 소식은 꽤 전 부터 들었던 게임이였는데, 오늘 서비스 시작일이라서 바로 게임 받아서 시작했습니다.



보더 브레이크 말이지요.


보더 브레이크 자체는 꽤나 전 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세가에서 만든 아케이드 게임으로 버추얼온 시리즈가 사장된 이후 본격적으로 만들어진 아케이드 로봇물이라서 꽤나 주목을 받았었지요. 물론 게임성은 버추얼온과 전혀 달랐지만(…)

나름 세가의 지지가 있어서인지 코토부키야를 통해 프라모델도 나왔었고


세가의 게임에서도 가끔 얼굴을 비추곤 했죠. 물론 위의 게임은 전격문고 캐릭터가 주류인 게임이라 맵으로 등장한 정도지만




아무튼 보더 브레이크를 한번 해 봤습니다. 참고로 이 게임은 한국 PSN에서는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일본 PSN에서 서비스 하기 때문에 게임을 하시려면 일본 PSN 계정을 통해 게임을 받으셔야 합니다. 당연히 게임 자체도 일본어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파일럿인 보더를 선택해야하는데, 당연히 캐릭터마다 성우가 다 틀립니다. 나중에 다른 캐릭터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고르셔도 됩니다.



게임 스타일은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와 비슷합니다. 거점을 점거하는 식이죠.

조금 다른것이라면 적진에 들어가서 적 본진을 폭파시킬 경우 그걸로 게임 끝. AOS에 가깝습니다.





게임은 상당히 속도감 있다고 들었는데 기체 움직임 자체는 그렇게까지 빠르지 않습니다. 부스터 잔량이 그렇게 많지 않고, 기본 움직임도 그렇게 빠르지 않습니다.




대신 맵에 있는 기물(캐터펄트등)을 통해 빠르게 다른 지점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전투 자체는 빠르게 진행되고, 골때리는 상황도 자주 일어납니다. 예를 들어 조금만 더 하면 적진으로 진입해서 싸울 수 있는데 캐터펄트로 날아간 적이 전선 뒤의 거점들을 야금야금 먹어가며 아군 본진으로 향한다던가.





나름 할만합니다만 그래도 익숙해질려면 아직 더 해야할것 같습니다. 키가 헷갈리는것도 있고, 게임 자체도 일본어인지라 일본어 못 읽는(…) 저로서는 플레이 방법을 좀 더 봐야합니다.



결론


스토리 모드는 일본어 못 읽는 저에게는 쥐약(…) 더빙을 해 주면 알아듣는데.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