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수록 왜 헐벗고 다니는지 알 수 없는 데스메탈제국 이제 애니쪽을나눠야지

조이드 와일드의 메인 빌런인 데스메탈제국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헐벗고 다닙니다. 볼 때 마다 매드맥스의 워보이들을 연상케하지요.

이렇게만 보면 야만인 같은 놈들이지만 사실은 화기와 조이드를 이용한 마을공격을 하는 전략, 원거리 통신수단을 이용하는 기술력, 그리고 조이드에게조차 텐트를 쳐 주는 상냥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참으로 재미있는 놈들입니다.

이번화는 다시금 이 친구들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 수 있는 편이였습니다.


팀 슈프림의 맴버 중 한명인 캔디가 조이드에 대해서 이렇게 설명합니다.



조이드는 이 세상 땅속 여기저기에 잠들어 있는데,



이걸 과학자나 데스메탈 제국 놈들이 발굴하여 특수한 전류를 넣어 복원해.






 근데 가끔 낙뢰 같은 커다란 힘으로 자연적으로 복원되는 녀석들도 있어. 데스메탈은 그런 야생 조이드들도 잡아서 전력으로 삼고 있지만.




근데 이 설명을 잠깐 생각해보면 데스메탈 제국이 얼마나 대단한 국가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데스메탈 제국은 상당한 숫자의 조이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대장이 최소 10기를 운용하는걸 봐서 군용으로 이미 보급화 되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대량 운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1. 많은 조이드 조종사

2. 많은 야생 조이드

3. 많은 조이드 화석(?)

4. 그 대량의 조이드 화석들을 복원할 많은 복원장치

5. 복원에 사용될 대량의 전류


이 중에서 1,3,4,5는 대량의 조이드 운영에 필수적입니다. 야생의 조이드들을 아무리 많이 잡는다고 해도 어느정도의 보충은 가능해도 대량 운용에는 한계가 있을테니 말이지요.


이러한 조건들을 충족시키는건 만만찮습니다. 많은 조이드 조종사를 양성하기 위한 파일럿 학교는 없더라고 교육은 필수적일테니 예산이 들고, 조이드 복원하는데 사용하는 복원장치 유지비에도 예산 들고, 전류 만드는데도 예산 엄청날거고.

그러니까 덜떨어진 애들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엄청난 예산을 돌리고 있는 국가라 이거지요.



근데 그런 국가가 군복이라고 할만한게 저런 쪼가리들이라니, 정말 군복을 가면, 금속보호대, 바지 정도로 최소한 보급하고 다른곳에 예산 쓰는걸까요? 아님 황제의 취향? 예산이 막 나갈 것들을 잔뜩 할 능력이 있으면서도 왜 저리 헐벗고 다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결론: 사실 아동용 애니메이션에서 이런거 따지는것 자체가 무의미



덧글

  • 존다리안 2018/07/28 20:29 #

    혹시 쟤네는 말단 원정대라 저렇고 상급으로 가면 제대로 된 군복을 입지 않을까요?
  • 잉붕어 2018/07/28 21:02 #

    사천왕이라는 친구는 제대로 된 옷을 입고 있으니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현실은 주인공 라이벌급인 애가 헐벗은건 좀 뭣하니 그런거겠지만요.
  • 로그온티어 2018/07/28 21:26 #

    여자만 없었다면 그냥 게이들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을 겁니다.
    2편 생각해보면 휴멍거스 갱단 중에 게이가 있긴 했거든요
  • 역관절 2018/07/28 22:18 #

    그래서 여성단원은 어디있죠?
  • 무지개빛 미카 2018/07/29 15:40 #

    답을 이미 적었잖습니까?

    1.3.4.5에 예산 쏟아붓느라 데스메탈 제국은 말단 병사들에게 재대로 된 군복 및 피복지급도 못하는 겁니다.

    이래저래 계급이 깡패요, 진리인 겁니다. 억울하면 진급하라 이겁니다. 아흑 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