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떨어진 녀석들인줄 알았지만 세계정복을 할만한 데스메탈 제국 이제 애니쪽을나눠야지

조이드의 신작인 조이드 와일드의 메인 빌런세력인 데스메탈 제국은


기존의 조이드 시리즈에 나오는 악역들과는 완전 다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헐벗은 모습 보고 매드맥스냐? 싶었죠.

지금까지 조이드에 나왔던 악역세력들은 말단이라고 해도 제대로 된 제복을 입고 있는것에 비해서 이것들은…

그러다보니 이것들이 세계를 정복하려고 한다는 것을 듣고 뭔가 아니다 싶었는데, 2화를 통해 어느정도 세계정복 할만하다며 납득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조이드를 사용한다.


주인공인 아라시가 사는 마을의 사람들은 조이드에 대해서 부정적입니다. 이유는 흉포한 동물이라서, 언제 습격할지 몰라서. 

당연히 이런 조이드를 타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인식이 안 좋습니다. 마을을 향해서 날아오는 운석을 조이드 타고 막았던 아라시의 아버지 이카즈치에 대해서도 모험 나가고 3년간 소식이 없으니 "모험 도중 죽었겠지?" 라거나 "조이드 따위 타니까. 그렇게 될 줄 알았지." 같은 식으로 이야기합니다. 애가 보는 앞에서.

뭔 졸렬잎마을도 아니고.



아무튼 마을사람들의 인식이 이렇다보니 마을 사람들은 조이드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에 반해 데스메탈 제국은 조이드를 군용으로 사용합니다. 거기에 같은 조이드를 여러마리 이용하고 있는 점에서 이들은 조이드를 제식화 하여 양산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그리고 단순하게 같은 기종만 양산해서 쓰는것도 아닙니다. 와일드 라이거 처럼 강한 조이드를 포획하려는 점을 봐서 포획한 조이드도 자신들의 세력하에 두려고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지요.

조이드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마을과 조이드를 양산하며 전투에 사용하는 데스메탈 제국. 어느쪽이 전투에서 유리할지는 안 봐도 뻔하지요.


물론 아라시의 마을과는 다르게 조이드를 방어용으로 사용하는 마을도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마을 입장에서도 데스메탈 제국은 쉽지 않은 세력일것입니다.





두번째는 화기를 사용한다.


와일드 라이거를 포획하려고 하는 데스메탈제국의 병사들은 대부분 전기총 같은 무장을 있었습니다. 와일드 라이거를 살아있는 상태로 포획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지요.
 
하지만 이들도 마을 인근의 숲을 태우고, 수틀리면 마을까지 태우려고 마음먹은 이후에는


로켓병기를 사용합니다.


아라시의 마을만을 보고 섣불리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조이드 제네시스와 문명 수준이 비슷할것으로 추측이 되는 세상에서 저렇게 화기를 사용한다는 점은 엄청난 메리트지요. 'DM'이라는 마크가 찍혀있는것을 봐서 이 무기들은 데스메탈제국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화기도 양산 가능.

…조이드를 발굴인지 제조인지 몰라도 양산화하는 애들이 로켓병기 양산 못하겠냐만은.

아무튼 원거리 화기가 조이드에 거의 달려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꽤나 커다란 메리트입니다.



그리고 세번째. 원거리 통신수단이 존재합니다.



예, 이 시점에서 납득했습니다. 원거리 통신수단이 있는 시점에서 이들이 유리할만 해요.

당장 조이드를 여럿 데리고 다니는 팀 슈프림의 경우는


전투가 벌어지는데다 서로간에 거리가 꽤 먼 상황인데도 말로 의사소통합니다. 어찌어찌 서로 말을 알아듣는 모양이긴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무전기 같은 것을 사용하지 않는걸 봐서는 원거리 통신수단이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에 반해 데스메탈 제국은


스마트폰 같은 원거리 통신수단으로 삽질한 부하를 쪼인트깝니다.


원거리 통신수단이 군에만 존재한다고 해도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원거리 통신수단이 존재하면 빠른 의사소통을 통해서 좀 더 유기적인 전투가 가능해지니까요.

당장 2차 세계대전 때 프랑스 전차부대나 후기의 일본군 전투기들을 보면 통신기기가 없는 것이 얼마나 불리한 것인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봐서는 의외로 세계정복을 할만한 놈들입니다. 물론 애니메이션의 빌런세력이니 망할게 뻔하지만(…)






여담


아라시나 팀 슈프림은 조이드를 마을 밖에 놓습니다. 천장? 그런건 없습니다.



그에 반해 데스메탈 제국은 조이드를 위해 텐트를 쳐 놓습니다.



…주인공들 보다 조이드를 더 소중히 하는 것 같은데?



덧글

  • 존다리안 2018/07/19 16:26 #

    근데 지나치게 어중이 떠중이풍이니...
    아동물이라면 로켓단 일반병 정도의 옷차림은 지급해도 되지 않았을까요?
  • 잉붕어 2018/07/19 16:30 #

    사실 전쟁중인데도 조이드 양산하고, 화기 양산하고, 통신기기 양산하느라 피복따위 보급할 돈이 없는걸지도 모릅니다.
  • 루루카 2018/07/19 16:43 #

    우리가 헐벗은 것은 사실 우리의 능력을 숨기기 위한 훼이크다!!! 일지도요!?
  • 무지개빛 미카 2018/07/19 17:26 #

    악당들 쪽이 훨씬 군대답군요....
  • 한뫼 2018/07/19 22:51 #

    저거 세계정복 못하는 것이 이상할 수준이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