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드 와일드. 살짝 봤습니다. 이제 애니쪽을나눠야지


조이드 제네시스 이후 오랜만에 나오는 조이드 신작. 기존의 조이드와는 세계관 자체가 틀린 물건이죠. 조이드라는 명칭과 기계생명체라는 기본적인 사항만 빼면 아예 별개의 작품이라고 해도 될 작품입니다.

솔직히 저는 접하고 가장 먼저 했던 생각은 "이거 괜찮을려나?" 였습니다. 까놓고 말해서 기대보다는 우려가 컸죠.




제가 원했던 조이드 신작은 좀 하드코어하고 밀리터리 느낌나게 구 배틀스토리(암흑군 이전까지)나 제대로 된 신 배틀스토리






아님 모에쪽으로 먹힐만한 조이드 제네레이션 같은 물건이였습니다.

배틀스토리라면 솔직히 제가 생각해도 애니화하기 힘들겠지만 조이드 제네레이션은 캐릭터도 명확하고 애니화 하기 좋잖아요.





하지만 그런 저의 기대와는 다르게 조이드는 아예 별개의 내용으로 갔습니다. 끙





일단 보고 느낀건


와일드는 지금까지 조이드 시리즈 중에서 제네시스와 세계관의 분위기가 비슷했습니다. 집의 형태나 생활상을 보고 여기도 포스트 아포칼립스인가? 싶을 정도였지요.















적으로 나오는 데스메탈 제국을 보고 더더욱 그런 생각을 했죠. 이거 완전 매드맥스의 워보이 아니여? 정말 제국군이야? 악의 제국 격인 디갈드 무국도 이 정도로 헐벗고 다니지는 않았는데?



작품 분위기는 가볍습니다. 세계를 정복하려는 데스메탈 제국에 대항하는 레지스탕스가 존재하는 모양이지만 현재 나온 데스메탈 제국의 모습을 보면 딱 아동용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개그캐릭터를 겸하는 악당 정도의 모습을 보입니다.






일단은 더 봐야겠지 싶지만 역시 기대는 안 듭니다. 저의 취향과는 정 반대인 가볍게 볼만한 아동용 애니라는 느낌입니다. 제 취향이 그렇다보니 애니 보고도 기대보다는 걱정이 앞서네요.

이거, 흥할 수 있을려나?


결론: 조이드 제네레이션을 애니화해줘! 제발!



덧글

  • zerose 2018/07/12 22:02 #

    장난감 팔아먹게 하려면 사실 애들 공략하는 게 최고...
  • 우뢰매 2018/07/13 05:04 #

    솔직히 조이드 보다는 지금 잘 나가는 헥사 기어를 애니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