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신형 서피스가 나왔군요. 먼지 쌓인 것들

서피스 프로와는 다르게 서피스는 2015년에 나온 서피스3를 끝으로 신기종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후에 서피스 신작이 나온다 나온다 이야기는 있었지만 실제로 나오는데는 3년이 넘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서피스 신작모델인 서피스 GO는 인텔의 7세대 CPU 팬티엄 골드 4415Y를 탑재했고, 4기가 혹은 8기가 램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은 64기가 eMMC를, 128기가 이상부터는 SSD를 탑재했습니다.

4기가 램에 64기가 eMMC모델은 399달러, 8기가 램에 128기가 SSD 모델은 549달러입니다. 당연히 2017년판 서피스 프로와 비교를 하면 가격차이가 많이 나죠.






이번 서피스GO. 보고나서 전 만족했을까요? 사실 저는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어느쪽이냐 하면 불호였습니다.



사실 가격과 성능을 보면 그리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최고사양을 커버와 함께 산다고 해도 700달러가 넘지 않는데다 SSD를 넣었다는 점은 나쁘지 않았지요.


하지만 서피스GO는 저에게 있어서는 치명적인 문제를 하나 가지고 있었지요.




USB-A단자가 없습니다. 물론 USB-C단자는 있지만 그것도 달랑 하나입니다. USB단자는 최소한 2개, 1개는 꼭 USB-A 단자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불호인게 당연하죠.

물론 USB허브를 들고 다니면 어느정도 해결은 됩니다만, 그 허브를 귀찮고 거추장스럽다며 사놓고 안 끼우고 다니는 저로서는 그냥 USB-A단자 넣어주면 안되나 하면서 투덜거리는 중이지요.

아니, 서피스3에는 넣어준 USB-A 단자를 왜 뺀거야? 설마 얇게 만드네 어쩌네 하면서 뺀거야? 아니, USB-A단자 빼서 태블릿을 조금 얇게 만들어서 무슨 부귀영화를 누린다고 그렇게 만든거야? 그냥 조금 두껍더라도 넣어줘!



결국 저는 USB-A 단자 하나 빠진것 때문에 마음에 안 드네요. 아무래도 USB-A를 많이 쓰는지라.



덧글

  • 지온 2018/07/10 20:21 #

    애초에 서피스든 프로든 전부 usb가 하나뿐이라..

    두께를 봐도 a는 안들어갈거 같긴 하네요.

    a랑 c 중에 선택하라면 전 c쪽이네요.

    충전도 되고 디스플레이 출력도 되니..
  • Kalaheim 2018/07/11 12:13 #

    돈을 더 모으라는 배려심인 것 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