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배필5가 망하면 그건 모두 게이머탓입니다. 일단은 게임


지금 PC(정치적 올바름)와 연관된 행보를 보이는 배틀필드5 말입니다. 이게 망하면 무조건 게이머 탓입니다.

예, 게이머가 나쁜거죠. 게임 망하면 여군들이 나온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배필5를 보이콧해서 일부러 망하게 한 것이 분명할테니까요.

고증? 재미? 기존 시리즈와의 괴리감?

그딴건 상관 없어요. 무조건 정치적 올바름을 무시하는 망할 유저들 때문에 망하는겁니다. 게임 제작자들이 아무리 올바르게 가려고 해도 무식한 차별주의자 게이머들이 안 들어먹은게 나쁜거죠. 그러니까 자신은 정치적 올바름을 지지하고 똑똑하다고 생각하면 제작자들이 뭔 소리를 하던, 뭘 넣든간에 닥치고 게임을 지르세요.







제가 써 놔도 진짜 개소리네요. 근데 배필5가 망하게 생기면 아마 제작진들이나 게임웹진(특히 코타쿠)은 이렇게 말할겁니다.

정치적 올바름? 좋아요. 근데 넣으려면 좀 개연성 있고 적절하게 넣으라 이겁니다. 여성 군인이 참전한걸 무식한 게이머들은 모른다는 식으로 말하는데, 지금 배필5를 부정적으로 보는 게이머 중에 밀덕들과 역덕이 없을거라 생각합니까? 그쪽에 빠삭한 사람들은 여군이 참전한 사실 같은건 상식으로 받아들인다 이겁니다. 그런데 그런 부류의 사람들이 반발하는 이유가 뭡니까. 개연성과 고증이 안 지켜져서 그런거 아닙니까. 여군이 정규보병으로 직접 싸운건 어디까지나 소련 이야기고 다른 국가는 대부분 후방에서 근무하거나 파일럿, 특수전, 비정규전(레지스탕스등)에서 활동했지 않습니까. 영국군인데 보병으로 전선에서 직접 싸운 여군이요? 독일군에 흑인 여군이요? 하는 김에 처칠과 히틀러를 게이커플로 묘사하지 그래요?

왜요? 게이도 정치적 올바름에 해당되는 이야기거든요? 어이없어 하는 사람에게 이렇게 말하라고요. "이거 반대해요? 그럼 댁은 게이를 차별하는 차별주의자야!" 이렇게 주장하시죠? 고증보다 게임의 재미가 더 우선시 되어야한다면서요? 재미를 위해서는 처칠과 히틀러가 "우리 전쟁 그만하고 사랑해요!" 라면서 키스하고 러브호텔로 보낼 수 있잖아요. 근데 왜 안해요?



아니, 인디게임이면 이런 행보를 이해를 해요. 근데 AAA급 타이틀에서 저러고 있단 말이죠? 그것도 시리즈 첫작도 아니고 전 부터 고증에 나름 신경쓴다 하던 시리즈에서 말이지요. 그리고 PC만 신경써서 그런지 몰라도 게임 플레이 평도 아주 개판이라던데.

이렇게 만들어놓고 게임 망하면 게이머탓 할거죠? 그렇죠?


근데 잊지 마세요. 게임이 망하면



그냥 댁들이 못 만든거야!


게임이 아주 꿀잼이면 몰라도 지금 꼴을 보니까 무진장 뜯어고쳐야 한다는 모양인데 애들 팔아서 PC에 신경쓰기 전에 게임 내적인 요소부터 신경쓰시지?

게임에서 제일 중요한건 정치적 올바름이 아니라 재미니까!



결론: 참고로 저는 배필5를 살 생각이 없습니다. 하드라인처럼 넘길겁니다.

이번작도 하드라인처럼 대용품이라고 할 만한 게임이 존재하거든요. 하드라인은 배필4였고 이번 배필5는 아마



이게 대체제가 될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도 기존 배틀필드 스타일이고, 제 취향상 2차 세계대전 유럽전선 보다는 냉전에서 현대전 쪽을 더 선호하니 이쪽이 훨씬 좋죠.

덧글

  • Otiel 2018/06/14 19:58 #

    그립습니다... 콰아아아갑...
  • 제드 2018/06/14 22:38 #

    지들이 꼬우면 사지말라는데 뭐..
  • KAZAMA 2018/06/16 16:09 #

    그렇죠 저도 그래서 예구 취소 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