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프기는 하지만 이해는 갑니다. 일단은 게임

결국 SIEK는 '뉴 단간론파 V3'의 발매를 중지했습니다.


게등위에서 등급거부를 하여 결국 출시포기. 단간론파 팬들로서는 정말 화날 이야기지요.

일단 제가 보기에는 게등위가 이번에는 잘 한겁니다. 최소한 제가 보기에는 그렇게 보입니다.


지금은 안 좋은 시기인데 뉴 단간론파 V3가 출시된다면 아마 집중포화를 당했을겁니다. 안그래도 흉흉한데 엽기범죄를 조장한다고 말이지요. 범죄와 게임이 어느정도의 상관관계가 있는지는 아직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최소한 한국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위에서 주장하는 국가니까요. 나와서 좋은 꼴을 보지는 못했을겁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기도 했습니다. 당장 옆나라 일본만 해도 이런 강력범죄나 재해와 관련되면 비슷한 일이 벌어지니까요. 예를 들어 도호쿠 대지진으로 인해 애니화가 잠깐 캔슬되었던 코펠리온이라던가.


어쩔수 없는 일이고, 게등위는 당연한 일을 한 겁니다. 일단은 말이지요.

















하지만 머리로는 이해를 해도 마음으로는 화가 납니다.


뉴 단간론파 V3가 한글화 발표되던 3월 18일. 해당 장소에는 저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현장에서 한글화가 확정되었다는 말에 박수치며 열광하던 사람들도 봤습니다.


분명 이 안에는 단간론파 팬들이 있었을겁니다. 그리고 나오면 꼭 한정판으로 사서 하자고 생각한 사람들이 있었겠지요.

그 팬들이 도대체 무슨 죄가 있는겁니까.



그 살인사건에 의해서 왜 게이머들이 피해를 봐야하는겁니까. 게이머들이 무슨 잘못을 했다고 그러는겁니까. 단지 즐겁게 게임을 하려는 사람들인데 왜?

왜 그런 미친짓을 해서 말입니다. 단간론파 팬들에게 피해를 주는겁니까.




거 한국 서브컬쳐계에 커다란 족적 하나 남기셨습니다. 둘 다 감옥에 쳐 박히라지



덧글

  • 줄카라 2017/08/01 21:27 #

    애초에 그 범죄자들이 단간론파를 해보긴 했는지가 궁금합니다.

    단간 커뮤 하는 사람들 보면 원작은 해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많다던데 말이죠.
  • 은이 2017/08/02 08:53 #

    뭔일나면 동네북 마냥 두들겨지는게 이바닥이다 보니...또야? 하는 생각만 드는군요 -_-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