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과제 용도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일단은 게임

그리고 흑역사가 새로 적립될 예정이지요.



안녕하십니까, 돈 아끼려다가 흑역사가 새로 생길 예정인 신뢰와 실망의 잉붕어입니다. 내용은 말했듯이 게임 제작입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저는 발표 및 과제 제출을 해야합니다. 내용은 '아동에게 화재 관련 교육을 시연해보라' 입니다. 실제로 아동들에게 하는 것이 아니기에 별 문제가 없지만 일단 실제로 발표를 해야하는 것 이기에 저는 고민 좀 했지요.

처음에는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시연을 하며 프랑스군 군용식량인 RCIR에서 사용하지도 않는 고체연료로 진짜 불을 피워서 그걸 소화기로 끄는 것을 하려고 했습니다. 당연히 아동에게 시연하는것을 생각해서 아동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스프레이식 소화기를 이용하려고 했지요.


하지만 이것에는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돈이 든다는 것이지요.


사실 소화기라는 것은 생각보다 쌉니다. 흔히 보이는 분말소화기는 2만 5천원 정도, 제가 시연에 쓰려고 했던 스프레이식 소화기도 만원 조금 넘습니다. 화재로 잃는것을 생각해보면 무척이나 싼 가격이지요. 근데 문제는 저는 이걸 1회만 할 시연에 쓸 생각이였다는겁니다. 물론 스프레이식의 경우는 내부에 약이 남았다면 여러번 쓸 수는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비용이지요.

싼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나 싼 것이지



이번달에 갈 행사가 많아서(당장 이번 주말의 플래툰 컨벤션과 17일 부터 열리는 지스타) 그 행사에 돈을 바쳐야할 저에게 있어서 만원도 아깝습니다.

……엄청난 헛소리기는 하지만 실제로 저는 그런 생각을 현재 진행형으로 하고 있지요.




그리고 직접 불을 피워서 그걸 끄는 시연이라는게 사실 실제로 화재로 이어질수도 있기에 어중간하게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말이지요. 교수님은 아동 교육에 시연용으로 쓸 수 있는 물 뿌리는 소화기가 있다고 하시지만 그건 옥션에서 구할 수 없고, 구한다고 해도 보나마나 비쌀겁니다. 거기에 그게 민방위 훈련때 봤던 그거라면 물 제대로 안나오니 더더욱 문제일거고 말이지요(?)






아무튼 저는 이걸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했습니다. 그러다가 뇌리에 갑자기 끼어든 아이디어



그래, 게임이야. 그 방법이 있었지!


아동교육에 게임을 이용하는겁니다. 실제로 게임을 해도 된다고 책에 적혀있기도 했고 말이지요. (물론 그 게임이 그 게임이 아니지만)

'그럼 어떻게 게임을?' 이라는 생각에 저는 위로 위로 올라가 알피지 만들기(알만툴)을 생각해냈지요.



그래 알만툴을 이용하는거야! 직접 만드는거니까 점수도 플러스겠지? 역시 난 천재야!


이렇게 하면 돈도 아끼고, 남들과 다른 것을 이용했다는 시점에서 플러스 점수도 얻을수 있을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걸 생각하며 저는 웃었습니다.





그리고 알만툴을 사용법도 제대로 모르는 상태로 RPG 만들기 VX ACE를 설치해서 바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렇게 3시간 정도 한 끝에 시연용 게임이 나름 완성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도저히 못봐줄 게임이 완성 되었다고 저 자신에게 주장하는 현실을 보고 말았지요. 도대체 저 자신이 저에게 뭐라고 말 하는지도 모를 정도로 못봐줄 물건이 말이지요!

실제로 플레이 한다면 2분도 안되서 후딱 끝낼수 있을 정도의 물건을 게임이라고 만들었다니. 실제 시연을 한다면 몇 분 정도 추가가 되긴 하겠지만 아무튼 이딴걸 게임이라고 만들다니! 흑역사다! 이건 시연 끝나자마자 바로 삭제해야해!




흑역사라고 절규하는 이 시점에서 들고 있는 생각. 다른 게임을 시연용으로 쓰면 어떨까?

소방 관련 시연용 게임이라…






그리고 제 머릿속에서는


몇가지 게임이











생각났습니다.







……그만둡시다. 차라리 흑역사를 적립하고 말지.



결론: 만든 게임은 안올릴겁니다. 흑역사의 정체는 알고 있는 사람이 적을수록 좋다고요?



덧글

  • 은이 2016/11/01 14:12 #

    흑역사를 몇만원에 미리 제거할 수 있다면.. 싼거지요 ㅇ_ㅇ)y~... 후우
  • 루트 2016/11/01 14:41 #

    아이들에게 가르쳐줬으면 큰일날 뻔했군요
  • Wolfwood 2016/11/01 15:21 #

    ...졸업전 과제하나를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게하기위한 역사란 걸로
    접근성좋게 게임으로 하자고 발표하곤 실제로 알만툴로 게임만들었던 제 과거가오버랩이...

    뭐, 그래도 전 알만툴쪽에 익숙했던지라 흑역사까진안갔군요(...)
  • 총통 R 레이퍼 2016/11/01 15:22 #

    이미 우리나라에는 흑역사라 불리는 교육용 게임이 꽤 존재하는데 거기에 하나 더 추가한다고 해서 멘탈만 나갈 뿐 아니겠습니까? 하하하하
    (그러니 올리시오. 해보겠....[어디론가 끌려가는 총통])
  • Excelsior 2016/11/04 13:00 #

    이미 우리는 상상 그 이상의 물건들을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이제와서 한 둘 쯤 추가되어봐야...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