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NX에 대한 정보를 닌텐도가 풀었군요. 일단은 게임

닌텐도 측에서 신형 게임기인 NX에 대한 정보를 풀었습니다.

이와타 사토루 사장이 붙여놨던 코드네임인 NX 대신 이름을 '닌텐도 스위치' 라고 하여 공개 되었더군요.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을 보고 저는



대충 이런 반응을 보였습니다.

보자마자 상당히 끌리더군요. 거치형과 휴대용을 한번에라니, 그리고 컨트롤러를 떼어내 2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니.









하지만 동시에 아직까지는 구입하겠냐고 하면 제 반응은


글쎄요?




확실히 끌리는 게임기이기는 합니다. 상당히 매력적이지요. 하지만 몇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서 말이지요. 궁금한것들은 대충 이렇습니다.

1. 성능과 가격

2. 컨트롤러의 배터리 시간

3. 국가코드





일단 성능이야 스위치로 돌아가는 게임 중에 스카이림 리마스터가 있는걸 봐서는 성능이 그렇게 낮지는 않아 보입니다만 아직은 상세한 성능이 안 나왔으니 섣불리 판단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건 휴대용도 겸합니다. 휴대용이 가능하면서 성능이 좋은 물건이 만들려면 상당히 비싼 물건이 될 지도 모르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군요.


컨트롤러의 배터리 시간의 경우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버틸수 있을지 입니다. 컨트롤러가 한 손에 들어오는 정도이니 배터리 용량이 그렇게 크지는 않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얼마나 오랜 시간동안 컨트롤러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할지 좀 궁금하죠.

물론 조이콘 그립을 연결하거나 본체에 연결해서 쓰면 배터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테니 저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말이지요.


그리고 마지막이 중요합니다. 국가코드가 어떻게 될 지입니다.

소문에 의하면 이번 스위치는 국가코드가 없을것이라 추측이 되지만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진 것이 없기에 일단 대기입니다.




결론


과연 르위의 셰어가 올라가고 블랑님의 꿈은 이루어질것인가!? 힘내라 블랑님!



진짜 결론: ……이런 소리를 하는 저 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제 성향은 라스테이션에 가깝습니다. 닌텐도 물건은 하나도 없고 PS4 한대와 비타가 2대 있으니까요.




덧글

  • 티르 2016/10/21 00:30 #

    트인낭발이라 정확한진 모르겠지만 국가코드 없다고 트위터에 올라왔답니다.
  • 루트 2016/10/21 01:13 #

    하나님 맙소사!
    국가코드가 없다구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