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에 맛 들린건 좋은데 일단은 게임

요즘 보드게임에 맛 들리고 보드게임에 관심이 가지만 저는 보드게임을 하는데 엄청난 문제가 있습니다.

예산? 문제지요. 아캄호러나 문명 같은 커다란 게임을 하고 싶어도 못하니까요.

영어독해등력? 이것 때문에 영어로 된 워게임 종류는 건드리지도 못하지요.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나는 (보드게임을 같이 할) 친구가 적다


그렇습니다. 저는 보드게임을 같이 할 친구가 적습니다. 이건 엄청난 문제지요. 보드게임을 하고 싶어도 정작 친구들이 모이지를 않으니까!



일단 보드게임은 사람이 많을수록 재미있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할만한 게임들은 대부분 4인 이상이 하는 것이 정석이지요.

문제는 친구들에게 하자고 부르면 대부분 시간이 곤란해서 못 온다거나, 보드게임에 관심이 없거나. 그래서 결론적으로 말해 못합니다.



보드게임을 사면 뭐하나, 하지를 못하는데.


거기에 할 만한 장소도 문제입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서는 본격적으로 보드게임을 할 만한 장소가 거의 없습니다. 현재 하는 게임이 대부분 카드 위주의 게임이라 공간이 적어서 패스트푸드점에서도 할만하지 만약에 아캄호러나 스페이스 헐크, 데드 오브 윈터 같은 게임판을 깔아야 할 게임을 구해서 하고 싶다면 할 만한 장소가 마땅찮습니다.



진짜, 이를 어쩐다.


결론: 그거 말고도 문제는 패스트푸드점에서 탄토 쿠오레 같은 게임을 할 용기도 없다는겁니다. 아니, 탄토 쿠오레의 경우는 패스트푸드점에서 대놓고 하는 사람이 대단한걸지도.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