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요란기 3/4 클리어.(누설주의) 일단은 게임

예, 안녕하십니까. 이글루스의 움직이는 바ANG사능 융합로, 신뢰와 실망의 잉붕어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또다시 섬란카구라입니다.

섬란카구라 시노비 버서스에는 게임모드가 여러가지 있지만 오늘 이야기를 할 것은 백화요란기입니다. 일종의 캐릭터 시나리오지요. 오늘부로 3/4 클리어했습니다. 그러니까 나중에 해금하거나 학교선택할때 일종의 치트를 치면 나오는 호무라 홍련대를 뺀 모든 캐릭터 시나리오를 클리어했다는겁니다.


각 캐릭터마다 개인 시나리오가 있고, 본편에서 서로 죽어라 싸우던 녀석들이 여기서는 서로 할 이야기 하면서 붙는걸 보면 살짝 미묘해진다고 할까요? 기분이 옛날식으로 표현하자면 심히 아햏햏합니다.


(지금 제 심정. 근데 생각해보니 이것도 참 오래되었군요.)



오늘은 캐릭터 시나리오 내용과 엔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겁니다. 스포일러를 바라지 않거나 선정성이 높은것에 신경쓰이는 사람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선정성이 높아 제재당할지도 모르지만 저는 밸리발행을 합니다. 까짓거 문제되면 경고 좀 먹죠. 이걸 쓴건 저니까 문제 되면 책임도 져야죠?





그럼 캐릭터 시나리오 내용을 누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대부분 제 기억을 토대로 하는지라 틀린 내용도 있을지 몰라요? 항의하지 마세요?






1. 아스카



아스카 개인시나리오는 시작부터 사람들에게 참으로 큰 인상을 심어줍니다. 시작부터 "나는 굵고 큰게 좋아"라는 드립을 치거든요.

내용은 할아버지인 한조의 새 김밥 재료를 찾는다는 내용입니다.







엔딩

이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아스카의 할아버지 한조가 변태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2. 이카루가



이카루가는 풍기 단속하겠다고 몇몇 학생을 때려잡는다는 내용입니다. 들어보면 너무한다라는 감이 없잖아 있더군요.








엔딩







너에게 그런 말을 듣고 싶지 않아 -by:이무







3. 카츠라기





카츠라기는 보물찾기 한답시고 애들에게 덤벼듭니다. 참고로 카츠라기가 말하는 보물은 애들 슴……



엔딩


변태VS변태






4. 야규

야규 시나리오는 심플하게 히바리 찾는다는 내용입니다. 대놓고 히바리 생각하고 코피흘리는 내용도 나옵니다.

야규답다면 야규답다고 할까요.


엔딩

저것이 바로 암투. 서로 자신들이 히바리를 데리고 생일파티를 하려다가 결국 저런 꼴이 났습니다?







5. 히바리

히바리가 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입니다. 마지막에는 그 히바리 좋아하는 야규가 히바리 앞에 나타나 싸움을 겁니다. 그 이유는-



엔딩


알고 보니 생일파티하려고 하는데 준비하기 위해 야규가 히바리의 발을 묶고 있었던겁니다.

참고로 야규의 대사를 들어보면 야규편과 이어진다는걸 알 수 있죠.







6. 유미

사숙월섬여학관의 리더인 유미의 시나리오는 정의에 대한 정의를 하기 위해 애들에게 물어본다는게 그 내용인데…


엔딩

정의=귀여움이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여러분들도 사람에게 물어볼때는 일단 그 사람을 보고 잘 생각하고 물어보세요?
 






7. 무라쿠모

가면을 쓰고 나오는 무라쿠모지만 개인 시나리오 내용은 시키에게 가면을 빼앗겨서 그 가면을 되찾는다는 내용입니다. 때문에 무라쿠모 대사는 죄다 톤이


이 처자가 당황했을때와 똑같습니다. 뭐, 성우도 같고요.


엔딩


가면을 되찾았습니다. 참고로 저 가면 DLC로 풀렸다는군요.




8. 요자쿠라

요자쿠라 루트는 유이하게 진지한 내용입니다. 내용도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약점, 그러니까 사정거리를 극복하기 위해 수련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엔딩


호무라와 한판. 참고로 요자쿠라는 게임 내에서 약캐에 속합니다. 게임 자체가 공속이 빨라야 좋은데 공속도 느라고 리치도 별로고.






9. 시키

시키 루트는 블로그 포스팅 거리를 찾아서 애들에게 싸움 건다는 내용입니다. 정황상 애들 옷 찢어서 그걸 찍어 올리는 모양입니다.


우와, 어떤 의미에서는 대단한 헤비블로거다.




엔딩


다 좋은데 막판에 건드린 미라이가 문제였습니다. 보복으로 블로그가 해킹당해서 시키의 흑역사로 도배됩니다.

헤비 블로거의 최후






10. 미노리

미노리 루트는 과자 먹기 위해 할로윈도 아닌데 과자갈취(…)하러 간다는 내용입니다. 문제는 장난이 싸움거는거라 말이지요.



엔딩


우와, 행복해보여.




11. 미야비

(이 미야비가 아닐텐데?)


미야비 루트는 아이마스의 마코토와 상황이 비슷합니다. 자기는 여자인데 여자애들이 꺄아꺄아 거리니 이거 해결하겠답시고 애들에게 조언구하는 내용입니다. 그러고보니 성우도 마코토와 같지요.


엔딩

여자옷을 입었지만 이무에게는 문제 없습니다?





12. 이무

자신의 여성력을 높이기 위해 여성력 높은 캐릭터들에게 여성력을 받는다는 내용입니다.




엔딩


역시 상담 상대를 잘못 골랐습니다. 하지만 목표는 완수했으니 문제 없으려나?





13. 무라사키

무라사키루트는 유이하게 진지한 루트 중 하나입니다. 내용도 보면 살짝 암울하다고 할까요? 계속 혼자있고 싶다던가, 혼자 있게 해 달라고 말합니다. 미야비와 언니인 이무가 자기 방에 멋대로 들어와 화내면서 뛰쳐나가고, 나중에는 부정적인 자기 자신(실제로 적으로 무라사키가 나옵니다)과 대결 후 멘탈 붕괴되는 묘사도 있어서 불쌍합니다.


엔딩



방에 돌아와보니 이무와 미야비가 사과하는 내용의 쪽지를 남겨놨고, 그걸 읽고 잔다는 내용입니다.

엔딩은 나름 훈훈하게 끝났군요.



14. 료비

시노비 전신을 하면 거유가 되지만 실상은 빈유인 료비. 전신 하고 돌아갈때 마다 거유에서 빈유가 되니 그 공허함은 장난 아니고, 주위 시노비들은 미라이 빼고 죄다 폭유. 료비는 주위의 폭유들에게 화풀이한다는 내용입니다.


엔딩

엔딩은 진짜 비참합니다. 비전인법으로 거유가 되는건 좋은데 무려 Z컵까지 되는지라 결국 눈물을 머금고 해제.

아아, 엔딩짤처럼 되는건 꿈 같은 이야기겠죠.


15. 료나

중증M인 료나는 자신을 괴롭혀주고 같이 춤 춰 줄 주인님을 찾아 나선다는 좀 무서운 내용입니다.



엔딩

유미를 주인으로 인식하는데 문제는 유미는 주인이 될 생각이 없어 따라오지 말라고 하며 도망칩니다.

문제는 그걸 방치플레이로 인식하고 개 처럼 대기.



우와, M이라는게 이렇게 민폐가 되는 경우도 있군요.





결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건데

이 게임에서는 이 아가씨가 짱입니다. 아야메라고 한조학원 학생인데 선닌이고 악닌이고 심지어는 도주닌자고 할 것 없이 모두에게 물건 팝니다. 장사수완 하나는 쩔어줍니다.


돈만 주면 크레믈린도 사다 줄 지도?





결론의 결론


(다시 포스팅을 보며 하는 생각)







고로 모에선은 소독이다!



덧글

  • 기롯 2013/05/15 23:17 #

    마지막이 에러!!
  • 크레이토스 2013/05/15 23:55 #

    개인적으로 유미쨔응이 좋습니다...귀여움이 정의입니다...

    (막짤은 회피)
  • KAZAMA 2013/05/16 00:19 #

    막짤은 바ANG사능이 강력하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