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수1호를 타는 전차장을 위한 안내서(wot관련) 일단은 게임

동무가 KV-1S에서 왔건 KV-13에서 왔건 그것도 아니면 트리개정 전에 KV-3에서 왔건 그건 중요하지 않소. 확실한건 바로 이것이오.


동무는 인민의 전차, 인피니티 스트라토…… 아니, 강철의 대원수 스탈린 전차를 타게 되었다는것이요.


동무가 새로 타게 된 이 전차는 동무의 새로운 집이 될것이고, 어쩌면 관이 될것이요. 하지만 잊지마시오. 동무가 쓰러뜨린 파시스트, 자본주의자, 반동분자들의 시체는 당의 거름이 되어 더더욱 강한 국가가 탄생할것이요.



동무가 이 전차를 타게되면 일단 매우 기쁠것이요. 왜냐하면 기쁘지 않으면 좀 많이 시원한 장소로 가서 여름뿐만 아니라 몇년을 보내거나 머리에 구멍이 생겨서 시원해질테니 말이요.

(세르게이 동무는 즉결처형, 안드레이 동무는 시워~언한 시베리아에서 유배 좀 당해보라우)

동무가 타게 될 전차는 우리의 대원수, 스딸린의 이름이 붙은 전차요. 스딸린 원수는 동무가 이 전차를 타고 빌어먹을 인민의 적을 잡길 원하고 계시오.

만약 동무가 전차를 잃고 살아서 돌아온다면 시워~언한 장소로 갈 열차를 탈 준비를 하시오.



……더운가? 땀을 좀 닦으시게나 동무. 아무리 당이라고 해도 우수한 인재인 동무를 아무런 훈련도 안하고 전쟁터로 내몰수야 없지. 동무는 지금까지 수많은 전차들을 상대로 살아남았잖는가?

일단 동무를 위하여 스딸린 전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소.



스딸린 전차는 소련의 7티어 중전차로, 소련의 중전차 트리인 장갑형트리와 속도형트리 중에서 속도형 트리에 포함되는 전차요.

주된 기동방법은 우수한 기동력을 이용하여 빠르게 적의 뒤로 돌아서 적을 박살내는 식의 전투를 하게 될것이요.



하지만 우수한 기동력과 경사장갑, 공간장갑이 있다고 해도 동무가 잘못 다루었다간


당이 하사한 전차는 다른 동무들의 관이 될것이요, 동무역시 죽음을 면하기 어려울것이요. 설령 동무가 살아남았다 해도 당이 동무를 가만두지 않을것이요.


동무가 이 전차를 타고 해야하는 행동은


잘 엄폐하고, 잘 쏘는것이요.

스딸린전차는 확실히 우수한 전차요. 하지만 속도가 빠른만큼 전차의 장갑은 얇겠지. 물론 경사장갑과 공간장갑이 있지만 그것들을 너무 맹신하면 안되는법이요.

……이해를 하지 못했다면 간단하게 중형전차를 다룬다고 생각하시오. 좀 속도가 느리고 포가 좀 강한 중형전차말이오.



그리고 절때로 동무 혼자서 고티어 전차를 상대하지 말고, 절때 혼자서 돌아다니지 마시오. 동무의 동무들과 함께 돌아다니지 않으면 동무는 그저 킬카운트를 늘려주는 고마운 존재가 될 테니 말이요.


위 내용들을 잘 숙지해 놓고 있다면 동무는 어느정도 잘 싸울수 있을것이라 보오. 하지만 위 내용들을 숙지한다고 해서 안당한다는 법은 없소. 내가 말하는 전차들을 잊지 마시오.


동티어의 중전차들을 조심하시오. 그러니까 파시스트놈들의 티거라던가 자본주의자놈들의 T29, 블란서 놈들의 AMX M4, ……그리고 반동분자의 스딸린전차, 김병삼 등.

특히 이 중에서 T29는 포탑만 빼내고 있다면…….


둘 중 하나요. 빠른 기동력으로 놈의 뒤로 가서 측면이나 후면을 공격할지, 아니면 뒤로 물러나 후일을 기약할지 말이요.

놈의 포탑은 무척이나 단단하기에 놈이 헐다운 상태라면 동무가 상당히 뼈저리게 될테니 말이오.



나머지는 알아서 잘 피하면 될것이고, 내가 말하는 이 전차는 특히 조심하게.





빌어먹을 59식!


이 더러운 59식이 설친다면 동무는 죽었다고 복창하시오. 한때 이 59식이 모든 방을 지배할때 가장 큰 피해를 본 전차가 바로 스딸린 전차요. 우리의 주포는 놈을 잡기 힘들지만, 놈의 주포는 스딸린전차에 구멍을 내는것 쯤은 일도 아니였소.

초기에 좋은 전차로 평가받던 스딸린전차를 어중간한 전차로 만든 지갑전사의 무기! 다행이 지금은 판매가 종료되서 그나마 스딸린전차를 탈만했지만 그때는 정말이지…… 소름이 다 나는군.


나머지는 동무가 알아서 잘 해줄것이라 믿소. 뭐? 모르겠다고? 그렇다고 해도 동무가 스딸린전차를 타고 가는것은 마찬가지요.


이제 슬슬 동무가 전쟁터로 갈 시간이군. 당은 동무를 기다릴것이요. 그것이 크레믈린이든, 루뱐카든 말이요.

이것으로 모든 수업을 마치겠……. 잠깐만 기다리시게나 동무. 누가 온 모양이니까 말이오.



음, 어디서 왔다고? 당에서? 어째서? 나는 그저 교관일……. 대원수 모욕죄? 나는 그런짓을 한적이 없소.










이 사진? 마이 스딸린 따응을 모욕하지 마……. 살려줘! 시베리아는 싫어!



이글루스 가든 - WoT


덧글

  • KAZAMA 2012/07/17 19:29 #

    오오 숙청의 달인!
  • JOSH 2012/07/17 19:48 #

    리즈시절에는 나름 헤비하고 단단한 전차로 분류되었던 거 같은데....
  • 앨럿 2012/07/17 19:58 #

    하지만 155mm로 때리면 찰지게 두방에 잡혀주십니다.
  • 셔먼 2012/07/17 20:02 #

    어휴 더러운 짱깨놈들.
  • Eccle 2012/07/17 20:10 #

    시워~언한 곳으로 가셨나?
  • 리에 2012/07/17 20:20 #

    IS(이오시프 스탈린)! IS!

    ....뭐 그런거지요 (응?)
  • 대공 2012/07/18 15:55 #

    울프팩 ㅅㅂ
  • Ludrik_L- 2012/07/19 09:27 #

    T29도 사실 해치가 은근히 큰 편이라 때리면 찰지게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우리의 122mm로 그런 정확한 사격은 있을수가 없어...
  • MEPI 2012/07/19 18:31 #

    빌어먹을 59식~!!!!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사역사아웃

마우스오른쪽금지